[1회]
만물을 창조하시고 붙드시는
하나님
[2회]
과학은 성경을 기초로 한 것이다
[3회]
성경의 사실을 밝히는 과학 (상)
[4회]
성경의 사실을 밝히는 과학 (하)
[5회]
자연 속에 나타난
하나님의 지혜와 신성
[6회]
말씀으로 천지만물을
창조하신 하나님
[7회]
물과 생명 1
[8회]
물과 생명 2
[9회]
물과 생명 3
[10회]
물과 생명 4
[11회]
흙과 생명 1
[12회]
흙과 생명 2
[13회]
흙과 생명 3
[14회]
나를 지으심이
신묘막측하나이다
[15회]
생명, 그 아름다움의 근원
[16회]
천지의 규례를 응용한 유전공학
[17회]
비와 번개와 나무들
[18회]
태양계_1
[19회]
태양계_2
[20회]
태양
[21회]
[22회]
우주 공간 속의 지구
[23회]
지구의 내부
[24회]
지구의 주위
[25회]
땅 위의 생활
[26회]
바닷 속 생활
[27회]
지구 자전과 공전의 증명
[28회]
윌리엄 하비의 혈액순환의 발견
[29회]
언어와 민족의 기원
[30회]
노화(老化) 현상의 근원을 찾아서
[31회]
우주는 유한한가, 무한한가?
[32회]
무한한 창조자(하나님),
유한한 우주
[33회]
하나님의 말씀은 에너지,
에너지는 곧 능력
[34회]
빛과 생명
[35회]
성경은 과학에 위배되는가?_1
[36회]
성경은 과학에 위배되는가?_2
[37회]
진화냐 창조냐
[38회]
태양열과 빛
[39회]
성경과 원자력
[40회]
원은 닫히는가
[41회]
인간의 뇌와 컴퓨터
 
성경과 과학 :: [33회] 하나님의 말씀은 에너지, 에너지는 곧 능력
 
“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…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 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”

(요한복음 1:1-4, 14)

인류의 역사는 에너지 확보를 위한 역사였다고 해도 결코 과장된 표현은 아닐 것이다.
인간의 육체의 활동에 필요한 음식 에너지와 생활에 필요한 비 음식 에너지가 있어야 살아갈 수 있다. 이와 같이 인류가 생활해 가는 데 있어서 무엇보다도 필요한 것이 에너지이므로, 이 에너지는 개인이나 가정, 또는 한 국가의 부의 척도가 되어왔다. 원시 시대에는 힘(에너지)이 센 사람, 그 다음은 노예를 많이 가진 지주(인력은 곧 에너지이다.)가 강자였다. 그리고 많은 산림 자원이나 석탄 자원을 가지고 산업혁명을 일으킨 나라가 강대국이었으며, 근래에는 석유 자원을 많이 가졌거나 동시에 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줄 아는 공업국이 바로 강대국인 것이다. 그러면 이 에너지는 무엇이며 어디에서부터 온 것일까?

물리학적 측면에서 볼 때 에너지는 물질계(우주)의 가장 작은 기본 입자(The most fundamental of all concept)이며, 물질계는 이 에너지로부터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생성되었다.
에너지 → 소립자 → 원자 → 분자 → 물질계(우주)
* 소립자 : 원자 또는 장(場)을 구성하는 궁극의 단위 물질, 즉 양자, 중성자, 전자, 양전자 등
실제로 빛이 상호 작용해서 전자와 양전자가 생성되며(h? + h?<빛> → e-<전자> + e+<양전자>) 원자력에서는 원자가 파괴되어 물질이 에너지로 변한다.

우주는 태초에 이러한 에너지에 의해서 소립자, 원자, 분자 그리고 이것들이 혼합되어 형성된 것이다. 이러한 우주에 질서를 주신 것이 창조자의 생각, 곧 말씀이시며 “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…”(히브리서 1:13) 라고 하신 만물을 붙드시는 힘, 곧 중력에 의해서 물질계에 숨겨져 있던(더 정확하게는 물질이 곧 에너지이다.) 에너지가 다시 생성되어 우리에게 공급되는 것이다.

태양의 생성에 대하여 한 번 생각해 보자. 제일 처음 우주 공간에는 가장 가벼운 원소인 수소가 가득 차게(전 우주의 70%) 되었으며, 여기에 만물을 붙드시는 힘, 곧 만유인력이 작용함으로써 수소는 한 곳으로 모이게 되었다. 그러자 그 중심부에는 높은 압력(약 4천억 기압)이 생기게 되었으며 이 압력에 의해서 2천만 도라는 엄청난 열이 발생하게 된 것이다. 이 높은 압력과 온도가 수소 기체를 헬륨 기체로 바꾸면서 엄청난 열과 빛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(이 원리가 곧 수소 폭탄의 원리이다.). 이렇게 하여 생긴 빛은 태양으로부터 지구까지 전해지며, 이 빛은 탄소동화작용을 통해서 식물에 저장된다. 인간이나 동물이 식물을 섭취하는 것은 바로 그 속에 저장된 태양 에너지를 취하는 것이며, 또한 그 힘으로써 활동하고 살아가는 것이다. 인간의 또 하나의 약한 모습은 태양 에너지를 직접 취하여 육체 활동에 이용할 수 없다는 점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.

결국 이렇게 생긴 빛은 하나님의 말씀, 곧 에너지이며 이 에너지가 바로 능력 인 것이다. 다시 말해서 하나님의 말씀은 창조의 능력(The word of God is the creating power) 이시다. 이러한 하나님의 말씀은 우주의 시작이며, 그 근본이고 또한 우주(물질계) 그 자체이다. 그러므로 이러한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에 의해서 예수님께서 육신을 가지고 (요한복음 1:4) 지상에 오신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인 것이다.

 
Copyright(c) 2003~2006 THE EVANGELICAL BAPTIST CHURCH. All Right Reserved.
기독교복음침례회 / 웹사이트관리자 : 배새나 ( lovelysaena@a-hana.co.kr)
주소 : 140-011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1가 231-23 대표전화(02)796-0092 팩스 : (02)796-8770